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1-30 11:54

  • 뉴스 > 기업경제

제6회 플라즈마 산업포럼 철원군 개최

"플라즈마를 이용한 산업기술 응용을 주제로"

기사입력 2009-12-16 10:5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이사장 정호조)은 오는 12월 17일 한탄강호텔에서 국내외 플라즈마 전문가 및 관련 기업인을 초청하여 제6회 플라즈마산업포럼을 개최한다.

 

 

철원에서 개최되는 포럼은 “플라즈마를 이용한 산업기술응용”이라는 주제하에 플라즈마 세정&표면개질, 조명, 멸균, 피부치료, 수처리 등의 기술 및 제품에 관한 내용을 전문가들이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플라즈마산업포럼은 연 2회 개최하는 정기행사로, 그동안 주로 서울과 춘천 등 철원 이외 지역에서 개최되었으나, 이번 행사에서는 전문가와 기업인을 철원지역으로 초청하여 연구원의 플라즈마인프라를 공개하고, 기업들에게는 현재 연구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 궁극적으로는 지역내 산업입지로의 기업유치 가능성을 타진해 보는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된다.

 

▲  제2대 원장 정효수박사
 

이번 플라즈마산업포럼을 주최하는 연구원은 올해부터 정효수박사가 제2대 원장으로 취임하여 지난해부터 추진되어 온 2단계 지역전략산업진흥사업의 협약을 체결하고, 1차년도 장비와 클린룸시설 발주가 올해 12월말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지난 9월에는 서면 자등리에 연구소 및 기업이 입주할 수 있는 기업지원연구동을 준공하였고, 11월부터는 지역내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인력양성사업을 시작하였으며, 광역경제권 선도산업인 의료융합사업에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연구원의 면모를 갖추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기업지원연구동 준공을 계기로 경기도 양주에서 본사 및 공장을 철원으로 이전한 지앤에이치 주식회사가 연구동(2층)과 공장동에 입주하였고, 철원관내 기업인 광명라이팅 주식회사가 LED 가로등 사업을 확장하기 위하여 연구동과 공장동에 입주하였다.

 

철원인터넷뉴스 ()

댓글1

스팸방지코드
0/500
  • 2010- 08- 30 삭제

    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