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1-30 11:54

  • 뉴스 > 기업경제

성북구 학교급식 친환경쌀 선정품평회

철원군 친환경영농조합등 9개 시.군 업체 참가

기사입력 2010-08-28 10:1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철원친환경영농조합(대표 양춘수)이 30일 열리는 서울 성북구 24개 공립초등학교 친환경 무상급식용 친환경쌀 설명회 및 품명회에 참여한다.

 

철원인터넷뉴스 이모저모

 

철원친환경영농조합(대표 양춘수)은 품명회 참여업체로 선정되어 철원군 친환경 쌀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시식평가를 통해 납품업체 선정 최종 평가를 받게 된다.

 

이번 성북구 친환경쌀 학교급식 선정 품평회에는 철원군을 포함하여 전국 9개 시․군의 업체가 참여한다.

 

철원친환경영농조합은 지난 7월 서울코엑스에서 열린 제9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에서 유기인어라이스브랜(Rice bran:현미껍질)을 출품해 영예의 대상 받았다.

 

▲ 철원인터넷뉴스 이모저모

 

쌀을 비롯해 잡곡류, 채소류, 과일류, 특작류, 산채류 등 320명의 조합원들이 생산하는 여러 품목들에 대해 대부분 봄철에 계약재배를 해 영농자재 공급 및 영농일기장 쓰기부터 사후관리, 가공, 판매에 이르기 까지 모든 과정을 관리감독(이력추적 관리)하고 생산품목 제품수가 150여종에 이르는 것이 강점이다.

 

한편 철원친환경영농조합은 지난해 5월부터 지역에서 생산한 친환경 농산물을 가공해 학교급식에 납품할 수 있는 전문 물류센터를 건립해 운영하고 있다.

철원인터넷뉴스 ()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