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6-02 16:24

  • 뉴스 > 군부대

강원철원-강·하천에서 폭발물 의심물건이 발견되면???

푸른별 청성부대, 한탄강·대교천 지뢰탐지 제거 작전

기사입력 2019-09-05 09:4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육군 제6보병사단 푸른별 청성부대(사단장 심진선)는 올 여름 내린 호우와, 최근 태풍의 영향으로 쏟아진 폭우 등으로 인해 유실될 가능성이 있는 지뢰 등 폭발물 탐지·제거 작전을 펼친다고 전했다.
 

 

청성부대는 추석연휴가 끝나는 오는 16()부터 20()까지 한탄강과 철원읍~동송읍을 경유하는 대교천 일대에서 유실지뢰로 인해 발생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뢰탐지·제거작전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유실지뢰 탐색 및 제거작전을 위해 청성부대는 지뢰제거 전문병력들과 함께 지뢰탐지기 등 안전장비를 동원해 지뢰제거 작전에 투입되는 장병들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확보하고 발견 지뢰 보호 등 방호물자들을 투입해 작전을 전개할 방침이다.
 

자료사진
 

부대 관계자는 집중 호우 등으로 유실지뢰가 하천이나 강 등으로 떠내려 올 가능성이 있다지뢰나 폭발물 등으로 의심되는 물체가 발견되면 만지거나, 이동시키려는 등 접촉하는 행위는 폭발 위험이 높아 심각한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강이나 하천 등지에서 의심스러운 물건이 발견되면 현장을 그대로 보존한 상태로 즉시 033-455-0323으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다.



















 

 

최종섭 기자 (cjs8532@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