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17 15:49

  • 뉴스 > 철원뉴스

강원-여름철 자연재해 피해를 최소화하라!

기사입력 2021-06-30 16:3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철원군(군수 이현종)이 올 여름 집중호우에 대비해 안전총괄과와 6개 읍면장이 참석한 대책회의를 열었다.
 

 

신인철 부군수를 주재로 열린 대책회의에서 지난해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 복구상황과 방지대책에 대한 점검과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자연재해로 인한 인명·재산피해 최소화 등을 위한 대책을 마련했다.

 

은 이번 회의를 통해 수방자재장비를 각 읍면별로 사전점검하고, 응급복구자재를 읍면 거점장소에 사전에 적치 보관해, 유사시 사용토록 하는 한편, 관내 각 건설·장비업체 등과 사전협의를 통해 응급복구상황 발생 시 즉시 투입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자료사진 : 지난 2020년 여름 이길리 마을 인근 농경지 수해피해 현장)
 

또한 하수관거 재정비와 미준설 사방댐 준설 실시 및 읍면별 상습침수 지역에 대한 사전점검정비를 실시하여 사전예방에 철저를 기하도록 하였다.

 

신인철 부군수는 올 여름에도 집중 호우가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민관군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사전 대비에 철저를 기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공동 협력 대응으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해 달라 당부했다.










 

최종섭 기자 (cjs8532@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