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17 15:49

  • 뉴스 > 철원뉴스

강원철원-내년도 농업생산기반시설 정비 착수

郡, 변화무쌍한 이상기후에 선제적 대응

기사입력 2021-07-13 10:5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철원군(군수 이현종)이 변화무쌍한 이상기후 등으로 인한 농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내년도 농업생산기반시설에 대한 선제적 대응에 나서기로 했다.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영보)15()부터 9월 말까지 관내 농경지를 대상으로 농업생산기반시설 확충 및 개보수사업 대상지 조사·선정을 마무리하고, 연말까지 실시설계 및 각종 행정절차를 거처 내년 1월 중 전 사업장 착수를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군은 읍·면 조사담당자 실무 교육을 시작으로 홈페이지, 태봉소식지 등을 통해 주민 홍보에 나서는 한편, 소규모 사업장은 농업기반조성팀을 중심으로 읍·면 자체 설계단을 구성해 시설직들의 업무 역량 강화와 더불어 예산 절감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농업기술센터 김영보 소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점점 더 가속화되고 있는 이상 기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내년도 영농기 이전 기계화 경작로, ·배수로 정비, 저수지 준설 등 농업생산기반시설 정비를 완료 할 방침이라며 사업 특성상 보상 절차 없이 이루어지는 주민숙원사업 임을 감안해 토지사용승낙 등의 사전 절차가 필요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전제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최종섭 기자 (cjs8532@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