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17 15:49

  • 뉴스 > 철원뉴스

강원철원-올해도 『화강 다슬기축제』 리마인드 이벤트로 운영

전국 칼군무 경연대회 9월로 잠정 연기

기사입력 2021-07-20 15:5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해 대한민국 최고의 여름축제 철원 화강 다슬기 축제가 리마인드 이벤트로 운영될 예정이다.
 

 

지난달 토닥토닥 발코니 콘서트로 올해 다슬기 축제의 문을 연 철원군은 전국 어린이 그림 그리기 공모전과, 관내 주둔 군장병들 대상으로 부모님 전상서편지쓰기 공모전을 이어간다.

 

오는 26일부터 내달 27일까지 접수를 받는 전국 어린이 그림 그리기 공모전은 유치부·초등 저학년·고학년으로 구분해 여름과 다슬기축제를 주제로 한 작품을 카카오채널 철원군축제위원회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에 대해서는 93일 심사를 거쳐 최우수 10명에게 대한민국 최고의 쌀 철원오대쌀 10Kg과 청정 철원 농특산물 바비큐 세트가 상품으로 주어진다.

 

또한 우수작 100명과 장려상 210명에게도 지역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들을 온라인으로 배송할 예정이다.
 

 

관내 주둔 군장병들 대상으로 펼쳐지는 부모님 전상서편지쓰기 공모전은 이달 26일부터 내달 27일까지 5주간 동안 접수를 받아 어린이 그림그리기 공모전 수상자와 같은 시상을 할 예정이다.

 

간부를 제외하고 사병들에게만 주어지는 부모님 전상서편지쓰기 공모전 접수는 철원군축제위원회 QR코드로 접속해 이벤트를 클릭한 후 문구를 작성해 담당자에게 접수하면 된다.

 

철원군 축제위원회 이종훈 위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해 철원화강다슬기축제가 취소돼 너무 아쉽다올해도 공모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그 아쉬움을 달래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전국에서 500여명의 응모해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던 전국 칼군무 경연대회는 코로나19 방역단계 격상에 따라 오는 9월로 잠정 연기됐으며, 국내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재 공고 후 개최할 예정이다.











 

최종섭 기자 (cjs8532@hanmail.net)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